기사 메일전송
[자료] 전도 특강 교재 - 1. 전도는 하나님의 뜻입니다
  • 편집국
  • 등록 2021-11-21 23:11:51

기사수정
고신tv에서는 '땅 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리라'고 하신 예수님의 지상명령인 전도를 각 교회 성도들이 잘 이해하고 적극적으로 복음을 전파할 수 있도록, 개별 교회에서 활용할 수 있는 전도 교육자료를 배포합니다. 본 자료를 통해 복음이 더욱 널리 전파되기를 간절히 소망합니다.

제1과 전도는 유일한 하나님의 뜻

▶ 찬송 : 258, 260장

♣ 말씀나눔 ♣

1. 요한복음6:40, 디모데전서2:4을 읽고 우리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은 무엇인지 나누어 보세요.

☞ 아들(예수 그리스도)를 믿어 영생(영원한 생명)을 얻는 것. 모든 사람이 구원을 받아 진리(예수 그리스도)를 아는(사랑하는, 믿는) 데 이르는 것.

 

☞ 우리가 하나님께 받아야 될 최대의 복은 영생, 곧 구원을 얻는 것이다. 마음이 평안해졌다거나, 건강하거나 사업이 잘되는 축복을 받는 것은 부차적이며 일시적인 것에 지나지 않는다. 가장 중요한 것은 자기 생명이 심판 받지 않고 영원토록 하나님과 함께 사는 영생을 누리게 되었다는 사실이며, 하나님께서는 다른 무엇보다 모든 사람들이 이 영생을 얻기를 원하신다.

 

☞ 영생 : 영생은 예수님을 믿는 사람에게 현재적으로 주어진다. 죽은 나무와 생명이 있는 나무는 겨울철에는 서로 구분할 수 없지만, 봄이 오면 그 진가가 드러난다. 마찬가지로 우리가 예수를 믿어 영생을 얻고 난 다음에도 겉보기에는 신자와 비신자의 차이가 없는 것처럼 보이지만 그렇지 않다. 우리에게는 생명이 있기 때문에 변화하고 성장하며며, 최후의 심판 때는 완연히 그 진가가 판명날 것이다.

물론 영생을 얻은 신자들에게도 육적인 죽음은 있다. 그러나 이 죽음이 우리가 받은 영원한 생명을 방해하지 못하기에 신앙인은 죽음을 잠, 또는 안식이라고 부른다. 최후의 심판 때는 이 육적인 몸도 부활하여 영원한 생명을 누린다. 

 

2. 예수님은 하나님의 뜻에 어떻게 순종하셨습니까?(요한복음4:34, 6:39, 빌립보서2:8)

☞ 예수님께서는 전도를 자신의 양식으로 삼으셨다. 요한복음6:33을 보면 예수님께서는 분명 시장하셨을 법도한데 사마리아 여인 한 사람을 전도한 기쁨에 배고픔을 잊었다. 우리에게도 이런 기쁨이 있는가!

예수님은 하나님 아버지의 뜻이 전도를 통한 구원임을 분명히 알았고, 그 뜻을 이루기 위해 십자가에 죽기까지 순종하셨다.

 

3. 이 하나님의 뜻이 우리에게는 어떻게 나타났습니까?(에베소서1:4, 5, 11, 야고보서1:18)

☞ 하나님은 우리를 구원하시기로 창세전에 예정하셨고 때가 되매 예수를 믿어 구원에 이르게 하셨다.

 

☞ 성경에서 예정에 대해서 말할 때에는 우리의 구원이 자신의 계획이나 노력에 의해서가 아니라, 전적으로 하나님의 은혜에 의해서 이루어진 사건임을 강조하기 위해서 언급한다. 예정론을 인간의 책임에 대한 무시나, 악한 자에 대한 버림(유기, 遺棄)으로까지 확대시키지 않도록 주의하라. 

 

4. 하나님이 자기의 뜻을 다 이루시면 이 세계는 어떻게 됩니까?(마태복음24:14)

☞ 천국복음이 온세상에 전파된 후에야 우주의 멸망이 있다. 이를 통해 한 사람이라도 더 구원하시려는 하나님의 사랑을 깨달을 수 있다.

 

5. 마태복음 6:9, 10을 읽고 우리가 아버지의 뜻을 이루기 위해 최우선으로 해야 할 것은 무엇인지 나누어보세요.

☞ 하나님의 뜻은 우리가 전도하여 모든 사람이 구원에 이르는 것이다. 우리는 매일 주기도문을 반복하고 있다. 당신은 기도한만큼 그렇게 행동하는가!

 

6. 이상에서 공부한 내용을 가지고 하나님의 뜻이 무엇인지 정리해 보세요. 우리가 전도한다는 것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 전도가 하나님이 원하시는 유일한 뜻임을 강조하라! 물론 하나님의 뜻은 다른 여러 가지가 있을 수 있다. 그러나 하나님 가장 원하시는 가장 중요한 뜻이기에 유일하다는 단어를 사용하였다는 점에 유의하라.

 

7. 이번 전도 집회 기간 중에 전도할 대상자 3명을 정하고, 그들을 위해 매일 어떻게 기도할 것인지 각각 이야기해 보세요.

☞ 모든 순원들에게 이웃초청카드를 받도록 하라. 그리고 그들을 위해 어떻게(시간) 기도하고, 어떻게 접근할지 구체적인 계획을 듣도록 하라.

 

♣ 기도제목 ♣

1. 자신이 정한 전도초청자를 위하여 기도합시다.

2. 우리 교회 모든 성도가 합심하여 이번 전도 집회에 참여하여 아름다운 결실들을 맺을 수 있도록 기도합시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