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자료] 전도 특강 교재 - 2. 와 보라!
  • 편집국
  • 등록 2021-11-21 23:11:58

기사수정
고신tv에서는 '땅 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리라'고 하신 예수님의 지상명령인 전도를 각 교회 성도들이 잘 이해하고 적극적으로 복음을 전파할 수 있도록, 개별 교회에서 활용할 수 있는 전도 교육자료를 배포합니다. 본 자료를 통해 복음이 더욱 널리 전파되기를 간절히 소망합니다.

제2과 와 보라!

▶ 말씀 : 요한복음 1장 35절 - 42절

▶ 찬송 : 262, 268장

 

우리가 복음을 전해야 하는 첫번째 대상은 바로 우리 가족과 친지, 친구와 이웃들입니다. 통계에 의하면 이들 중 86%가 가까운 사람들의 전도에 의해서 구원을 받는다고 합니다. 우리가 사랑하는 사람들이 하나님의 은혜로부터 벗어나는 것은 매우 안타까운 일입니다. 오늘 말씀에 나오는 예수님과 안드레의 전도 방법을 공부하면서, 이번 집회가 우리의 가까운 친지와 이웃을 주님께로 이끄는 계기가 되기를 바랍니다.

 

♣ 말씀나눔 ♣

1. 안드레는 전도 첫 상대로 누구를 택했습니까?(41) 그 이유는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 자기의 형제 시몬. 41절의 '그가 먼저'라는 말에 주의하라. 우리가 누구보다도 먼저 가족들에게 복음을 전해야 하는 이유는 자기가 가장 사랑하는 사람들이고 또 자주 만나는 사람들이기 때문이다. 또한 이 생을 살면서 사랑하는 가족들이 예수를 믿는 축복 가운데 살기를 바램에서이고, 사랑하는 가족이 심판대에 이르는 비극을 두고볼 수 없기 때문이다.

 

☞ 성경에서는 "주 예수를 믿으라 그리하면 너와 네 집이 구원을 얻으리라"(행16:31)고 약속하고 계신다. 먼저 가까운 가족부터 전도할 것을 독려하라.

 

2. 당신의 시몬은 누구입니까?

☞ '당신의 시몬'은 자신이 전도해야 할 가까운 가족 친지들을 말한다. 순원들의 가족 중 예수를 믿지 않는 사람이 있으면 서로 나누게 하고, 그 가족들을 위하여 기도할 것을 독려하라.

 

☞ 가족, 친지 전도가 가장 먼저 되어야 하지만 서로를 너무나 잘 알기에 오히려 힘든 측면도 있다. 이때 중요한 것은 기도하는 것이다. 하나님께서는 우리의 기도에 반드시 응답하시는 분이시다. 생명이 구원받는 것은 하나님이 가장 기뻐하시기에 그 기도는 반드시 응답된다. 믿음을 가지고 기도의 제단을 쌓을 것을 권면하라.

 

☞ 또 가족들을 전도할 때는 말로만 전도해서는 안 된다. 자신의 변화된 모습을 통하여 하는 것이 중요하다.

 

3. 예수님은 안드레를 어떻게 전도했습니까?(39) 예수님의 전도법에서 배울 점은 무엇입니까?

☞ 예수님께서는 일단 "와 보라"고 초청하심으로 전도하였다. 숙련되지 않은 사람이 전도를 FM 대로 하기는 어렵다. 그래서 "교회에 와 보라", "교회 가니까 좋은 말씀도 듣고, 마음도 편해져서 좋더라", "내 소원이니까 한 번만 와 주라" 등 일단 교회 예배로 초청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 기회가 아니면 어렵다는 식으로 수단방법을 가리지 마라. 그 이후 예수 믿기까지의 과정은 하나님께서 책임져 주실 것이다. 

 

*) 여기서 십시는 유대인의 시각으로 오후 4시를 말한다. 안드레는 예수님과 한 밤을 새웠던 것 같다.

 

4. 안드레는 시몬을 어떻게 전도했습니까?(41, 42) 안드레의 전도법에서 배울점은 무엇입니까?

☞ 안드레는 자기가 만난 예수님이 어떤 분이신지 증거하면서 시몬을 예수님께로 인도했다. 이는 전도할 때 가장 기본적인 방법으로 예수님이 어떤 분이신지 소개하면서, 그 분을 만남으로써 자기 삶에 어떤 변화가 있었는지를 간증하는 식의 방법이다.

 

*) 메시야는 히브리 말이며, 헬라 어로는 그리스도이다. 이 말은 '기름 부음을 받은 자' 라는 뜻으로 성령의 기름 부음을 받아 우린 인간을 죄에서 구원할 자를 말한다.

 

5. 당신은 어떻게 하여 교회에 나오게 되었는지 나누어보고 이를 통해 전도의 중요성에 대해서 이야기해 보세요.

☞ 몇몇 순원들에게 질문을 하라. 만약 교회에 나오지 않았다면 자신의 인생이 어떠했을 것인지 가정적인 질문도 해보라. 이 과정을 통해 자신을 교회로 이끌어 준 전도자에 대한 고마움을 표현하고 그 중요성을 강조하도록 하라.

 

6. 예수님은 시몬에게 어떠한 축복을 주셨습니까?(42, 요한복음1:12, 3:16) 당신이 교회에 나와서 받은 축복은 무엇입니까?

☞ 시몬은 예수님을 믿어 영생을 얻고(3:16),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1:12) 축복을 받았다. 또한 그는 시몬(모래)과 같은 인생이 게바(반석, 베드로)와 같은 인생으로 변화될 것이라는 비전도 받았다. 당신의 남편이 아내가, 자녀들이 하나님 안에서 받게 될 축복을 한번 생각해 보라!

 

7. 10월 29일 집회에 초청하기로 결심한 대상자가 있으면 그 사람의 형편에 대해서 이야기하고 기도하는 시간을 갖기를 바랍니다.

☞ 초청자 카드를 받고, 카드 뒷면에 있는 '나의 영향권 안에 있는 사람들'이라는 난을 작성하도록 하라. 

 

♣ 기도제목 ♣

1. 자신이 정한 초청대상자를 위하여 기도합시다.

2. 이번 전도 축제에 많은 사람이 참석하여 예수님을 믿어 구원을 받을 수 있도록 기도합시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