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자료] 전도 특강 교재 - 6. 전해야 산다
  • 편집국
  • 등록 2021-11-21 23:12:27

기사수정

제6과 전해야 산다

 

▶ 찬송 : 257, 172장

 

기다리던 새신자 전도 집회가 다가왔습니다. 지금까지 기도하며 전도했던 형제자매들을 한 번 더 찾아가 봅시다. 아직도 복음의 능력을 잘 알고 있으면서도 수줍음이나, 조롱받을 것에 대한 염려, 혹은 게으름으로 전하지 못하고 있는 성도가 있다면 성령의 능력을 의지하여 복음을 전해 봅시다. 복음을 전하는 것만이 잃어버린 영혼을 살리는 일이며 새로운 피조물된 우리가 사는 길입니다.

 

♣ 말씀나눔 ♣

1. 다음 성경말씀들을 읽고 사도들과 초대교회의 성도들이 어떤 마음으로 복음을 전했는지 나누어보세요.

·사도행전 4:20

☞ 관원들이 복음을 전파하지 말라고 위협하였으나 사도들은 '우리는 보고 들은 것을 말하지 아니할 수 없다' 하며 복음을 전파하였다. 당신도 또한 복음을 전하지 않고는 견딜 수 없는 심정을 가지고 있는가!

 

·사도행전 5:42

☞ 성전에 있든지 집에 있든지 전도하기를 쉬지 아니하였다. 초대교회 성도들은 자나깨나, 앉으나 서나 복음 전하는 일에 열심하였다.

 

·사도행전 20:24

☞ 사람을 살리는 것은 복음밖에 없다. 그러므로 사도 바울은 이 귀중한 복음을 전하는 일에 자신의 생명을 조금도 아까운 것으로 여기지 않았다. 세상에서 우리가 목숨 걸고 할 만큼 귀중하고 의미있는 일은 복음 전도밖에 없다. 

 

·디모데후서 4:2

☞ 말씀 전파에는 때와 장소가 따로 없다. 항상 말씀을 전파하려는 자세를 가지고 있어야 한다.

 

·고린도전서 9:16

☞ 사도 바울은 복음을 전하지 않으면 자기에게 화가 미친다고 하는 절박함을 가지고 복음을 전했다. 복음의 은혜가 너무 깊고 소중하기 때문에 혼자만 이 은혜를 누리는 것이 너무 죄송스러워 다른 사람에게 전하지 않고는 견딜 수 없는 빚처럼 여겨지는 것이다.

 

2. 이상의 말씀을 읽으면서도 만약 당신이 복음을 전하기 힘들어 한다면 그 이유는 어디에 있는지 나누어보세요.

☞ 각자 나누게 하라. 내성적인 성격, 두려움, 게으름, 확신의 결여 등 여러 가지 이유가 있올 수 있다. 확신이 생긴 후 행동하겠다고 하면 평생 전도하지 못한다. 먼저 행동에 옮기도록 유도하라, 그러면 확신이 생길 것이다.

 

3. 당신은 사람을 구원하고 치료하는 복음이라는 특효약을 가지고 있습니다. 로마서10:13-15과 에스겔 3:18-21을 읽고 복음 전도자의 위대함과 책임에 대해서 나누어보세요.

☞ 복음 전도자의 위대함 : 누구든지 주의 이름을 부르는 자는 구원을 얻는다. 그렇지만 복음을 전파하는 사람이 없으면 누가 주를 믿거나 그의 이름을 부를 수 있겠는가! 그러므로 복음 전도자야말로 가장 위대한 사람이다.

복음 전도자의 책임 : 에스겔 서에서는 의인이 악인을 깨우쳐야 될 책임이 있다고 말한다. 믿든지 안 믿든지는 그 사람의 책임이지만 그에 관계없이 복음을 전하는 것은 우리의 무조건적인 책임이다.

 

4. 복음을 사람의 힘으로 전하려 하면 힘이 듭니다. 사도행전 1:8을 읽고 성령과 전도와의 관계에 대해서 나누어 보세요. 성령의 능력이 함께 하는 전도가 되기 위해서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무엇입니까(사도행전 1:14, 4:31)

☞ 전도는 성령의 능력으로 하는 것이다.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고, 하나님의 선택한 사람에게로 인도하는 것이 바로 성령의 역할이다. 그래서 예수님께서는 제자들에게 성령이 임하기를 기다리라고 말씀하신 것이다.

 

☞ 성령의 능력이 함께 하는 전도가 되기 위해서는 간절한 기도의 힘이 필요하다. 기도로 그 사람의 마음의 문을 열고, 성령의 능력을 힙 입어 전도할 때 하나님의 놀라운 역사를 경험하게 된다.

 

5. 초청대상자 중 집회에 참석할 수 있는 사람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조사하고, 아직도 망설이고 있는 초청대상자가 있으면 간절히 기도하는 시간을 갖기 바랍니다.

☞ 초청대상자의 참석 여부와, 참석하면 어느 예배에 참석할 지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조사하라.

 

♣ 기도제목 ♣

1. 순원 개개인과 다락방에서 작정한 초청대상자를 위하여 기도합시다.

2. 이번 새신자 전도 축제에 많은 사람이 참석하여 예수님을 믿어 구원을 받을 수 있도록 기도합시다.

 

 

고신tv에서는 '땅 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리라'고 하신 예수님의 지상명령인 전도를 각 교회 성도들이 잘 이해하고 적극적으로 복음을 전파할 수 있도록, 개별 교회에서 활용할 수 있는 전도 교육자료를 배포합니다. 본 자료를 통해 복음이 더욱 널리 전파되기를 간절히 소망합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